‘12회 2018 샤인학술대회’ 18일 사전등록 오픈
‘12회 2018 샤인학술대회’ 18일 사전등록 오픈
  • 박원진 기자
  • 승인 2017.12.14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2월3·4일 COEX 컨퍼런스룸 3·4층, E홀서 개최

내년도 샤인학술대회가 12월18일부터 사전등록을 시작한다.

치과계 연초 대형 학술행사의 대표주자로서 치과임상 지식과 경험 공유에 앞장서온 샤인학술대회가 12회째를 맞아 더욱 풍부해진 강연과 혜택으로 치과개원가의 문을 두드린다. ‘제12회 2018 샤인학술대회’는 내년 2월3일(토), 4일(일) 서울 COEX 컨퍼런스룸 3·4층, E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제11회 샤인학술대회 & DV WORLD 현장스케치 동영상 보기]

11회 2017 샤인학술대회 강연장.

샤인학술위원장인 성무경 원장(목동부부치과)을 비롯한 11명의 학술위원[김석훈 원장(김석훈치과), 손윤희 원장(손윤희치과), 최정원 원장(서울본치과), 김동환 원장(서울복음치과), 홍재현 원장(의정부 연세이예쁜치과), 장근영 원장(서울하이안치과 광진점), 강승복 원장(관악이안치과), 김하영 원장(서울바른이치과 교정과치과의원), 김하영 원장(우리들치과), 김종근 원장(그레이스치과)]은 지난 5개월간 회의를 거듭하며 프로그램을 준비해왔다.

샤인학술위원회 학술위원들.

학술대회 첫날은 치과의사를 위한 오전·오후 강의, 둘째날에는 치과의사 강의와 함께 진료스태프를 위한 Session이 진행된다. 엔도·교정·보철 등 많은 치과의사가 궁금해 하는 주제를 다루면서 소아치과·약물·방사선 등 새로운 강의도 추가돼 더욱 다채로운 학술의 장이 펼쳐진다.

토요일에는 교정치료, screw 식립 등과 관련한 교정 강의와 통합토론이 진행된다. 치과 질환이나 사랑니 발치, 약물처방에 대한 이야기, 소아치과, Qraypen을 활용한 구강건강 진단법 등도 다룬다.

특히 이승준 원장의 엔도 강의가 별도 신청을 받아 열릴 예정이다. 엔도 강의 등록자는 샤인학술대회 토요일 모든 강의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현미경을 이용한 실습이 열리며, 수강자 전원에게 실습 핸드파일과 Ni-Ti FILE을 증정한다.

11회 2017 샤인학술대회 강연장.

일요일에는 전년 ‘샤인-덴트포토 학술상’ 수상자인 조상호 원장이 전치부 레진 충전에 관한 테크닉을 전수한다. Denture Relining과 직·간접 수복을 주제로 한 강의와 통합토론도 진행된다. Cracked tooth 관련 엔도, 약물, Qray 진단 방법과 예방치료 비즈니스 모델뿐 아니라 Panorama 관련 방사선 강의가 더해져 기대를 모은다.

Zirconia, Glass Ceramic 관련 심미보철, 소아치과, 구취치료 강의도 열린다. 소아치과 진료 강의는 소아 인접면 우식 진단과 국소마취, 유치 신경치료 등 전방위적인 소아치과 진료를 다뤄 임상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진료 스태프 Session에서는 ‘치과에서 자주 듣는 질문들, 자신 있게 답하기’와 같은 Q&A, 레진 강의와 더불어 여행 관련 컨텐츠도 준비해 관심을 끈다.

치과 기자재 전시회 ‘DV World’.

강연장 밖에서는 치과 기자재 전시회인 ‘DV World’가 열려 다양한 신제품과 인기 제품을 접할 수 있다. 샤인학술대회 전시장에서만 즐길 수 있는 이벤트와 특가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오는 18일부터 덴탈세미나 홈페이지(dentalseminar.co.kr)에서 등록할 수 있으며, 궁금한 사항은 전화[02-6366-2020(덴탈세미나)/080-811-2201(덴탈비타민)]로 문의하면 된다.

치과의사들이 핸즈온을 벌이고 있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