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 샤인학술상 수상자 ‘명품 강연’ 매료
역대 샤인학술상 수상자 ‘명품 강연’ 매료
  • 박원진 기자
  • 승인 2019.02.18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3회 2019 샤인학술대회…DV WORLD 핫 아이템 인기

샤인학술상 역대 수상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수준 높은 강연으로 청중을 매료시켰다.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17일 개최된 ‘제13회 2019 샤인학술대회’는 ‘학이시습(學而時習), 배우고 때때로 익히다’를 대주제로 명품 학술강연을 선사했다. 치과기자재전시회 DV WORLD에서는 다채로운 프로모션과 이벤트로 풍성한 혜택을 선물했다.

역대 샤인학술상 수상자와 덴탈비타민 회원들이 직접 투표로 선정한 명품강의가 임상의와 개원가에서 궁금해 했던 주제를 속시원하게 풀어줬다는 평가를 받았다.

제13회 2019 샤인학술대회 강연장 모습

1~6회 샤인학술상 수상자 총출동…덴탈비타민 회원 선정 명강의도 관심

올해 학술대회는 1회부터 6회까지 역대 샤인 학술상 수상자들이 강의를 펼친다는 소식에 시작 전부터 큰 관심을 모았다. 2012년부터 덴트포토 회원 투표로 선정하고 있는 샤인 학술상은 온·오프라인에서 우수한 학술활동을 벌여온 임상가를 선정해 시상한다.

1회 수상자인 신주섭 원장을 비롯해 김일영 원장(2회), 김평식 원장(3회), 이학철 원장(4회), 조상호 원장(5회), 오충원 원장(6회)이 이날 연단에 올랐다.

세션1의 포문을 연 2019 샤인학술대회 학술위원장 이학철 원장(서울A치과)은 ‘잘되는 치주, 잘 안되는 치주’를 주제로 성공적인 치주치료를 위한 실전 노하우를 알려줬다. 김일영 원장(크리스탈치과)은 ‘접착부검(剖檢)’을 주제로 접착실패의 원인을 찾고 재발 방지를 위한 접착 원리와 술식을 화학이론과 함께 선보이며 청중의 이해를 높였다.

오후에는 조상호 원장(수성아트라인치과)이 심미목적으로 시작한 교정치료 후 발생 가능한 다양한 상황의 대처방법을 ‘교정치료 후 심미치료’라는 주제로 풀어냈다. 김평식 원장(수원초이스치과)과 최성백 원장(파스텔치과)은 ‘Talk Talk Talk: 솔직한 엔도 이야기’를 주제로 crown portion부터 root apex까지 근관치료에 대한 각자의 노하우와 의견을 대담형식으로 나눠 흥미를 더했다.

세션2에서 신주섭 원장(전주 미치과)은 ‘구치부 수복 어떻게 할 것인가?’ 강연에서 구치부 수복 시 보존과 보철수복을 결정짓는 고려사항과 보존수복에서의 직접법과 간접법에 대해 다뤘다. 오충원 원장(예원부부치과)은 23년간 한 곳에서 개원하며 쌓아온 자신만의 경험을 담은 ‘개원가에 최적화된 효율적인 토탈임상’ 강의를 펼쳐 호응을 받았다.

덴탈비타민 회원들이 직접 투표로 선정한 ‘다시 듣고 싶은 명강의’에서 주대원 원장(가야치과병원)과 이양진 교수(분당서울대병원)는 ‘오늘, setting 하겠습니다~’라는 대주제로 각각 ‘PartⅠ. 교합&Bite’와 ‘PartⅡ. Proximal contact & 내면 조정’에 관해 강연했다.

황성연 원장 ‘7회 샤인학술상’ 수상

7회 샤인 학술상 수상자로 선정된 황성연(목동 사람사랑치과)은 이날 열린 시상식에서 이학철 학술위원장과 전년도 수상자인 오충원 원장에게서 상패와 상금을 받았다. 황성연 원장은 “임상가들과 개원의 선후배 동료들께서 직접 뽑아준 상이라 더욱 감사하고 영광스럽다. 앞으로도 활발한 임상 지식 공유를 통해 치과계 학술 및 노하우 발전에 도움이 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왼쪽부터)오충원 원장, 황성연 원장, 이학철 학술위원장.

치과보존과 전문의로 온라인 커뮤니티 덴트포토를 통해 보험청구, 사랑니 발치, 근관치료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정보를 공유하며 많은 개원의들의 임상실력 향상에 도움을 주었다는 평가를 받은 황성연 원장은 내년 2020 샤인학술대회에서 연자로 나서 강연을 선사할 예정이다.

강연장 밖 DV World.

DV World ‘2019 HOT ITEMS’ 시선집중

강연장 밖에서는 덴탈비타민 치과기자재전시회 DV World가 관람객을 맞았다. 올해 열리는 첫 대형 학술대회인 만큼 2019년을 빛낼 신제품 핫 아이템과 더불어 덴탈비타민이 강력 추천하는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가 파격적인 프로모션과 이벤트로 제공됐다.

△최고의 가성비를 자랑하는 COXO 핸드피스 △NiTi 소재로 임플란트 주위염 치료에 도움을 주는 NiTi Brush △쉽고 빠르게 골드 크라운 느낌을 재현하는 PERMA GOLDEN CROWN △정밀하고 확실한 루트픽커 Luxator RootPicker △4mm 중합은 물론 카멜레온 효과로 더 자연스러운 레진 결과를 이끌어내는 BEAUTIFIL-Bulk 등이 HOT 신제품으로 선보였다.

주최 측은 “특히 가성비 ‘갑(甲)’을 자랑하는 핸드피스에 대한 관심이 매우 뜨거웠고, 직접 시연해본 치과의사들이 제품 퀄리티와 가격에 높은 만족감을 보였다”고 전했다.

DV WORLD의 베스트셀러 제품과 각종 프리미엄 혜택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덴탈이마트 멤버십 회원 이벤트에 대한 관심도 높았다. 덴탈이마트 멤버십은 가입 즉시 DV POINT 10만점 적립과 함께 최대 30%까지 제품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무료 택배 서비스 등 10가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학술대회가 끝난 뒤에는 멤버십 회원만을 위한 멤버십 나이트 행사도 별도로 열렸다.

샤인학술대회 관계자는 “늘 관심과 사랑을 주시는 성원에 보답하고자 선생님들의 참석 후기와 의견을 수렴해 내년에는 더 좋은 강의로 학술대회를 준비하고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제14회 2020 샤인학술대회’는 내년 2월9일(일) 코엑스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