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협 ‘구강보건의 날’ 다채로운 행사 펼친다
치협 ‘구강보건의 날’ 다채로운 행사 펼친다
  • 박원진 기자
  • 승인 2022.05.27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9일 제77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식 열고 구강건강 체험부스 운영
해시태그 이벤트…#보건복지부#대한치과의사협회#구강보건의날#구강건강
각 지부 캠페인·포스터 공모전 등 시민 참여 행사 진행

대한치과의사협회(회장 박태근)와 전국 시도치과의사회가 6월9일 제77회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다양한 행사를 벌인다.

치협은 국민 구강보건 인식 제고를 위해 구강보건주간인 6월9~15일 공식 인스타그램(https://www.instagram.com/e_kda9170)에서 해시태그 이벤트를 실시한다.

100명에게 커피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보건복지부#대한치과의사협회#구강보건의날#구강건강’이라는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①대한치과의사협회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구강보건의 날 피드에 ‘좋아요’를 누른다 ②구강보건 향상과 관련 이미지(양치, 가글, 불소사용 등)와 해시태그 업로드 ③대한치과의사협회 인스타그램 관련 글에 ‘참여완료’ 댓글을 작성하면 된다.

‘제77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식’은 6월9일 오후 2시 서울 포스트타워 10층 대회의실에서 열린다. 한국건강증진개발원, 유관단체와 함께 이날 낮 12시부터 4시까지 한국은행 분수광장에 홍보부스를 마련하고 구강보건의 날을 기념하는 다채로운 행사도 펼친다.

홍보부스에서는 SNS 해시태그 이벤트 참여자들에게 구강관리 용품(자일리톨 껌, 치약, 칫솔, 구강세정제 등)을 배포한다. 또 이동치과진료버스를 이용하여 어린이를 대상으로 간단한 검진과 상담을 시행하고 필요한 경우 불소도포를 실시한다.

구강보건의 날 캠페인 송 공모전도 연다. 유아동부터 성인ㆍ노인까지 실천 가능한 구강관리법을 담은 창작 음원 또는 영상으로, 접수기간은 6월24일까지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건강증진개발원 웹사이트(khealth.or.kr)를 확인하면 된다.

전국 시·도치과의사회에서도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회장 김민겸)는 ‘제77회 서울시치과의사회와 함께하는 구강보건의 날 기념식’을 6월9일 서울시청 시민청 태평홀에서 열어 유공자를 표창하고 UCC 공모전ㆍ치아 그리기ㆍ구강보건 4행시 등 이벤트 수상자를 시상한다. 구강보건 온라인 퀴즈 이벤트도 벌이고 있다.

경기도치과의사회(회장 최유성)는 6월9일 ‘제77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식 및 구강보건상 시상식’을 수원 코트야드메리어트에서 연다. 글짓기, 그림, 4행시, 양치질 동영상, 치과 사진 등 구강보건작품 우수작 및 치아사랑 UCC 공모전 시상 등을 진행한다.

부산광역시치과의사회(회장 한상욱)는 6월9일 부산시청에서 열리는 ‘구강보건의 날 기념식’에 참석해 구강보건의 의미를 되새기고 유공자 표창 등을 수상한다.

대구광역시치과의사회(회장 이기호)는 6월9일 ‘제77회 구강보건의 날 기념식’을 열고 치아사랑 글짓기 공모전과 건치 어르신 선발대회를 진행한다. 다음 달 하순에는 회원과 치과가족 화합을 위한 프로야구 경기 관람, 기념품 증정 행사도 예정돼 있다. 7월1~3일 대구 엑스코에서 개최되는 DIDEX2022에 참가해 구강보건 교육과 검진 및 상담도 벌인다.

광주광역시치과의사회(회장 형민우)는 6월12일 무등산 일대에서 광주 시민 대상의 구강보건 캠페인을 실시한다. 코로나19가 완전히 종식되지 않은 탓에 건치학생 선발은 올해 하반기로 연기했다. 7월1일에는 ‘치과인의 밤’ 행사를 통해 회원 간 친목을 다진다.

대전광역시치과의사회(회장 조영진)는 6월4일 회원 가족 참여 프로야구 관람 행사를 준비했다. 6월10일에는 구강보건의 날 기념식을 대체해 회원 보수교육을 실시한다. 6월19일에는 ‘육구산악회와 함께하는 봄나들이 여행’을 통해 곤지암 화담숲으로 회원 친목여행을 떠난다.

울산광역시치과의사회(회장 허용수)는 구강보건의 날 기념식을 대체해 6월11ㆍ12일 경주 코모도 호텔에서 ‘울산광역시치과의사회 학술대회 및 기자재전시회’를 연다.

강원도치과의사회(회장 변웅래)는 원주·강릉·춘천·속초·삼척·홍천·철원 등 각 분회마다 2~4곳씩 구강보건의 날 기념 현수막을 6월7~12일 게시한다. 강원도 초·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지난달 펼친 ‘2022 구강건강에 관한 웹툰 및 포스터 공모전’ 시상식도 연다.

제주치과의사회(회장 장은식)는 6월11일 지부 회관에서 열리는 구강보건의 날 기념식에서 회원들을 위해 작은 음악회와 와인가든파티를 진행할 예정이다.

경상북도치과의사회, 전라남도치과의사회, 충청북도치과의사회, 충청남도치과의사회, 공직치과의사회도 각 분회 행사 지원 등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기념행사를 계획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