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턱관절장애·이갈이·코골이 정복’ 하루로 부족했나요?
‘턱관절장애·이갈이·코골이 정복’ 하루로 부족했나요?
  • 박원진 기자
  • 승인 2018.02.09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욱 원장의 ‘Two-Day Advance 실습 Course’ 오는 24일 개최
세미나를 이끄는 김욱 원장.

턱관절 세미나 열풍이 이어지는 가운데 원데이 코스로 부족한 치과의사를 위해 투데이 코스가 마련됐다.  

‘2018년 제1회 턱관절장애·이갈이·수면무호흡증 Two-Day Advance 실습 Course’가 2월24일(토)·25(일) 광명데이콤빌딩(서울시 중구 남대문로) 12층 세미나실에서 개최된다.

‘오늘 배워서 내일 진료하자!’를 목표로 이틀간(오전 10시~오후 5시)에 걸쳐 펼쳐지는 이번 코스는 ‘턱관절장애 세미나’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김욱 원장(의정부 TMD치과)이 이끌며, 임상지도의 15명이 실습을 돕는다.

또 백운봉 원장(스마일위드치과)이 ‘TMD와 교정치료’, 김현철 원장(연세베스트덴치과)이 ‘코골이 및 수면후호흡증의 진단 및 치료’라는 타이틀로 초청 특강을 펼칠 예정이다.

수강생들이 임상지도의들과 교합장치를 실습하고 있다.

코스 커리큘럼은 △턱관절장애 10가지 증례, 상병별 진단 및 치료계획 강의 △턱관절 덴탈 콘빔 CT(TMJ-CBCT) 판독 및 청구 강의 △본인 교합안정장치 및 교합조정 실습 △물리치료장비 사용법 데모 및 시연 △보톨리눔 주사 실습 및 시연 △턱관절 이개측두신경블록 실습 △턱관절 환자 2단계 교합치료 강의 △바이오스타 장비를 활용한 실습 등으로 구성된다.

수강생에게는 심평원 측두하악관절자극요법 인증기관 교육이수증을 발급한다. 표준화된 측두하악장애진단분석검사 사례집, 별도서식 TMJ-CBCT 판독소견서, 교합안정장치 및 전방위치교합장치 매뉴얼, 악안면 영역의 치료 및 미용 보톨리눔 독소 주사요법 매뉴얼, ‘치과 물리치료의 실제’ 측두하악관절자극요법 교본도 제공한다.

물리치료 시연 모습.

김욱 원장은 “원데이 세미나로 부족한 임상의에게 투데이 코스가 턱관절장애, 이갈이, 수면무호흡증 임상완전정복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매번 업그레이드되는 강의와 실습으로 '오늘 배워 내일 진료'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하우를 전수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지방 원장님들을 위한 찾아가는 세미나 제1탄 광주, 호남’편 ‘2018년 턱관절장애, 이갈이, 수면후호흡증 임상완전정복을 위한 One-Day 세미나’가 3월25일(일) 광주광역시 치과의사회관에서 열릴 예정이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