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약품 리베이트 척결 법무부까지 동원하겠다"
"의약품 리베이트 척결 법무부까지 동원하겠다"
  • 권선미 기자
  • 승인 2010.06.24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재희 장관, 2010 하반기 경제정책 방향 브리핑에서 밝혀

"이 땅에 의약품 리베이트가 발 붙이지 못 하도록 하겠다"

전재희 복지부 장관은 24일 의약품 불법 리베이트 척결을 위해 법무부까지 동원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전 장관은 이날 과천청사에서 열린 '2010 하반기 경제정책 방향' 브리핑에서 "보건복지분야에서 가장 큰 문제가 제약산업 발전"이라며 "이를 위해 오는 10월 시장형실거래가제도 시행을 차질없이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시장형실거래가제도 시행을 통해 의료계와 제약업계에 만연한 의약품 리베이트 관행을 타파하겠다는 것으로 풀이된다.

전 장관은 "이 땅에 의약품 리베이트가 발 붙이지 못하도록 국세청, 복지부, 공정위, 경찰청 뿐만 아니라 법무부까지 동원해 엄격한 모니터링을 통한 단속활동을 시행하겠다"며 "시장형실거래가제도가 정착돼 약값이 내려가면 (절감된 재원으로) 의료수가 현실화와 보장성 강화에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외에도 복지부는 보건복지분야 일자리 창출을 위해 원격진료를 허용하는 한편 건강관리서비스제도 도입과 뷰티서비스 활성화 등 보건의료시장 활성화를 위한 정책을 펼친다는 계획이다.

한편 정부는 현재 의약품 리베이트 척결을 위해 경찰 조사를 통해 드러난 리베이트 의약품의 보험약가 인하와 리베이트 신고포상금제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올 하반기부터는 시장형실거래가상환제와 쌍벌제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헬스코리아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