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고씨앤브이 “이탈리아 명품치약 ‘블랑스’ 재런칭”
라고씨앤브이 “이탈리아 명품치약 ‘블랑스’ 재런칭”
  • 윤수영 기자
  • 승인 2011.02.16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약청 지적사항 불소함유량 낮춰 … 2월21일부터 국내 시판

(주)라고씨앤브이(대표 전종찬)는 지난해 4월 식약청 행정처분을 받고 판매를 중단했던 유럽의 명품치약 블랑스(Blanx)를 오는 21일부터 재시판에 나선다고 밝혔다.

회사측은 “식약청에서 지적받았던 불소함유량을 이전 1500ppm미만(유럽기준)에서 한국기준인 1000ppm 미만으로 낮추었다”며 “Blanx 제품군 중 판매량이 가장 많았던 클래식(Classic)을 다른 나라보다 먼저 우리나라에 선보인다”고 밝혔다.

라고씨앤브이는 이후 2종류의 블랑스 치약을 추가 런칭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 블랑스치약

국내 판매는 뷰티 판매사이트로 유명한 ‘위즈위드’ ‘애덤스애플’ 등을 비롯해 G마켓, 옥션, 인터파크, 11번가 등에서 이루어진다. 치아미백토탈솔루션 에서도 구매가 가능하다.

회사측은 이번 런칭을 기념해 체험단 모집 및 가격할인, 치아미백 관련 이벤트(전국 회원치과와 연계)를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할 계획이다.

라고씨앤브이 배정범 팀장은 “이탈리아 본사에서는 한국 소비시장의 Blanx 선호도를 고려해 불소함량에 대한 임상시험을 자체적으로 시행한 결과,  불소농도의 차이가 치아미백기능이나 구취억제 기능에 영향을 미치지 않음을 검증했다”며 “2011년부터 세계 각국에 수출하는 전 제품을 이전 1500ppm 미만(유럽기준)에서 한국기준인 1000ppm 미만으로 생산키로 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식약청은 지난해 5월4일 보도자료를 통해 “불소함유량이 기준치를 초과해 의약품으로 허가받아야 하는 외국산 치약을 일반 치약인 것처럼 국내에 들여와 허가를 받지 않은 채로 인터넷쇼핑몰 등에서 판매했다”며 소비자들의 주의를 당부한 바 있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