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치위생과학회 “기초 치의학 내실화 추구”
한국치위생과학회 “기초 치의학 내실화 추구”
  • 송연주 기자
  • 승인 2011.02.17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계학술 연수회 및 워크숍 성료


한국치위생과학회(회장 이현옥)는 지난 12일과 14일 연세 치대와 남서울대학교에서 동계학술 연수회 및 동계 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번 동계학술 연수회는 ‘구강미생물학과 면역학의 이해’라는 주제로 약 100여명의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연자로 나선 유윤정 교수(연세대학교 치과대학 구강생물학 교실)는 구강 내 미생물과 치아 우식, 치주염 관련 미생물의 특성 및 치아우식과 치주염의 면역반응 역할에 관한 강연으로 전반적인 구강미생물학을 이해할 수 있도록 이끌었다.

동계 워크숍은 보건통계와 치아우식활성검사를 주제로 강연 프로그램이 구성됐다.

조영식 교수(남서울대학교 치위생학과)가 보건통계를 주제로 설문조사 연구방법, 설계 및 통계방법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다뤘고, 황수정 교수(건양대학교 치위생학과)는 치아우식활성검사를 주제로 'Snyder test', 타액분비율, 타액점조도, 위상차 현미경 사용법 및 구취측정법 등에 대해 강연했다.

치아우식활성검사는 이론과 실습을 통해 실제적인 치아우식활성검사의 다양한 방법을 제시했다.

한국치위생과학회는 매년 개최되는 동계학술연수회와 워크숍을 통해 다양한 기초학문을 심층적으로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치위생과학회는 “앞으로 이 연수회들을 더욱 적극 활용해 기초학문의 내실화를 추구하고 치위생학 연구를 위한 기초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