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치과인테리어 정보지 ‘2011 덴탈 인테리어 디자인’
[신간]치과인테리어 정보지 ‘2011 덴탈 인테리어 디자인’
  • 윤수영 기자
  • 승인 2011.09.26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덴탈위즈덤의 ‘2011 덴탈 인테리어 디자인’
치의학서 전문 출판 브랜드 ‘덴탈위즈덤’이 치과인테리어 및 개원에 대한 다각적인 정보를 수록한 ‘2011 덴탈 인테리어 디자인’을 새롭게 출간했다.

치과의 인테리어는 디자인적 측면뿐 아니라 치과장비 설치, 배관설계, 진료동선 등을 세심히 고려해야 하는 전문적인 분야다. 그럼에도 믿을 수 있는 정보를 얻는 것은 쉽지 않아, 개원을 준비하거나 확장이전을 하는 치과의사들의 고충은 적지 않았다.

이번에 출간된 책은 실용적이면서도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 그간 어려움을 겪던 일반 개원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 책은 신규개원과 확장이전을 준비하는 치과뿐 아니라 치과 인테리어에 관심이 높은 개원의들에게 맞춤 정보를 제공하는 치과인테리어 종합 정보지다.

최신 치과인테리어의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치과 인테리어 사례를 치과 규모별로 구분해 도면과 함께 상세하게 소개하고, 치과에 특화된 인테리어의 고려사항을 다각적으로 알려준다. 또 화려한 디자인보다는 치과의사와 환자 모두에게 실용적인 디자인, 최신 인테리어의 경향도 함께 보여준다.

그 밖에 개원 시 꼭 필요한 여러 정보들도 알차게 담겼다. 막연하게 느껴지는 개원 과정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한 ‘개원의 Time Table’에는 개원 시 가장 큰 골칫거리로 알려진 병의원 세무 및 여러 관계 기관과의 처리사항 등이 꼼꼼하게 정리됐다.

치과의사와 환자 모두를 위한 진료환경 구성과 청정진료실을 만드는 올바른 멸균가이드도 소개됐다. 뿐만 아니라 기업의 CI 개념을 치과에 도입한 HI(Hospital Identity)에 대해서도 수록, 병원의 가치를 높이는 이미지 전략도 다루고 있다.

책을 발행한 덴탈위즈덤은 “‘2011 덴탈 인테리어 디자인’은 치과인테리어와 개원에 대한 전문적인 정보를 이해하기 쉽고 다양한 관점에서 다루고 있어, 관련 정보에 목말라 있는 독자들에게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도서정보>
저자 : 덴탈위즈덤
페이지 : p. 172
정가 : 60,000원
출판사 : ㈜예낭 아이엔씨 ; Dental Wisdom (02-6366-2020)
도서 구입 : www.dentalseminar.co.kr

<목차>
* 덴탈인테리어 칼럼
-개원 인테리어 A에서 Z까지
* 덴탈 갤러리
-소형
-중형
-중대형
-대형
* 개원에 필요한 정보사항
-개원의 Time Table
-돈버는 병의원 세무
-관계기관과의 일처리
* 진료시스템의 구성과 관리
-치과의사와 환자 모두를 위한 진료환경구성
-청정진료실 만드는 올바른 멸균가이드
* 테마기획
-HI(Hospital Identity), 우리병원의 가치를 높인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