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미네이트로 앞니를 아름답게 만들자
라미네이트로 앞니를 아름답게 만들자
  • 이상욱 원장
  • 승인 2012.03.09 0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상욱 원장(서울삼성치과)
흔히 미소가 예뻐야 '진짜 미녀미남'이라고 말한다. 실제로 영화나 TV에 등장하는 매력적인 배우들도 아름다운 외모와 더불어 환한 미소로 그들만의 사랑스러운 이미지를 보여준다. 더불어 이처럼 배우들의 밝고 환한 미소는 자신감과 건강미를 더해줘 긍정적인 이미지를 심어준다.

웃을 때에는 항상 앞니가 보이는데 성인의 경우 웃을 때 보통 윗니 8개 정도가 보인다고 한다. 이 때 보이는 앞니가 누렇고 비뚤비뚤하다면 어떨까. 특히 외부인들과 접촉이 많은 직업이라면 이미지 관리 때문이라도 꽤 많은 스트레스를 받게 되는 것이다.

때문에 밝고 맑으면서 사람들에게 항상 긍정적인 인상을 보여야 하는 직업을 가진 사람들은 직업적인 이유로도 앞니성형을 받을 수밖에 없다. 웃을 때는 물론 평소에도 보다 아름다운 미소를 보여주기 위해서다. 그래서 이는 연예인에 국한되어 있는 이야기는 아니다.

보다 빠른 시일 내에 가지런한 치아교정을 원한다면 라미네이트가 있다. 라미네이트는 큰 힘을 들이지 않고 7∼10일 정도 내에 교정효과와 함께 영구적인 치아미백의 효과까지 볼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이용할 수 있다.

이런 라미네이트는 깨짐과 변색이 거의 없고 벌어진 치아 외에도 깨지거나 삐뚤어진 치아, 왜소치 등 적용범위가 넓어 가장 각광받고 있다. 치아의 형태에 이상이 있거나 변색이 심한 경우, 앞니 사이가 벌어지거나 치아가 회전된 경우, 마모 등으로 모양이 예쁘지 않은 경우 등에서 고려해 볼 수 있는 효과적이고 가장 확실한 심미 치료법이다.

특히 최근까지 나온 재료 중 가장 눈에 띄는 것이 프레타우이다. 프레타우란 지르코니아라는 세라믹 재료의 일종인데, 아주 강한 세라믹재료로 금속에 거의 필적하는 강도를 보여준다. 그 중 프레타우는 지르코니아 재료의 한계였던 치아삭제량을 획기적으로 보완하였다.

컴퓨터에 의해 스캔된 치아모양을 CAD/CAM시스템을 이용해서 직접 삭제하여 제작되기 때문에 정밀도 또한 금속에 필적하고 있다. 또한 강도가 세고, 치아 삭제를 적게 하여 금으로 한 어금니와 비교해서 상당히 자연스럽다.

물론 모든 환자에 있어서 이렇게 아름다운 치아의 이상적적 모양을 만들 수 없지만 금보다는 훨씬 자연치아에 가깝게 제작이 가능하다.

색상과 모양이 자연 치아에 가깝고 통증이 적어 연령에 상관 없이 누구나 시술이 가능하다. 강도가 우수해 장기간 사용할 수 있고, 치료 후 정기적으로 스케일링과 치료 등 꾸준한 관리를 받으면 기간을 연장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