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위생교수협 “발전적 교육 변화 주도할 것”
치위생교수협 “발전적 교육 변화 주도할 것”
  • 이지영 기자
  • 승인 2012.07.04 1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2년 하계연수 개최

대한치위생(학)과교수협의회(회장 박정란)는 지난달 28일 백석대학교에서 하계연수를 실시했다.

박정란 회장은 개회사에서 치위생 교육의 혁신적인 발전방향을 제시하는 치위생계 현안에 대한 연수내용을 소개하고 “이번 연수회는 전체 치과위생사들의 현재와 미래를 생각하며, 여러 현안에 대해 보다 현명하고 지혜롭게 해결할 수 있도록 힘을 하나로 모으는 중요한 자리”라고 강조했다.

또 백석대학교 장택현 총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대한치과위생사협회 김원숙 회장의 격려사, 한국치과대학장 및 치의학전문대학원장협의회 박준봉 회장, 대한구강보건학회 송근배 회장의 축사 등이 이어졌다.

연수에서는 최인석 국장(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 출제관리국)의 ‘치과위생사 국가시험의 발전방향’에 대한 특강과, 채명애 강사의 ‘문제해결을 위한 사례중심별 치위생학’, 이형숙 교수(치과위생사 국가시험위원장)의 2012년 국가시험 안내 등의 강의가 펼쳐졌다.

또한 김원숙 치과위생사협회장의 치위생계 현안 발제에 이어 치과위생사 직무기술서 개발 경과 및 치위생평가원 추진 현황에 대해서도 보고했다.

윤선현 대표(베리굿정리컨설팅)는 ‘인생을 바꾸는 기술: 정리력’이라는 특강을 통해 “정리란 내 인생과 공간을 통제하는 것이며 더 나은 삶을 꿈꾸는 사람에게 없어서는 안 되는 기본”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해 회원들의 많은 공감을 얻었다.

이날 총회에서는 차기회장제 도입 후 첫번째로 현 13대 박정란 회장이 14대 교협회장으로 연임됐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