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건강보험청구사’ 시험 문제집 나와
‘치과건강보험청구사’ 시험 문제집 나와
  • 박원진 기자
  • 승인 2012.09.04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덴탈위즈덤 ‘치과건강보험 완전정복’ 출간

▲ 저자: 신은경, 신인순, 채애영, 이영희, 허지연 ▲판형: 국배판/p.205/soft cover ▲정가: 2만5000원 www.dentalseminar.co.kr
치의학서 전문 출판 브랜드 ‘덴탈위즈덤’에서 치과건강보험청구사 2·3급 예상문제집 ‘치과건강보험 완전정복’을 내놨다.

단순히 시험 대비용을 떠나 문제와 해설을 통해 치과건강 보험에 대해 명확히 알 수 있도록 기획된 치과건강보험 완전정복은 예상문제를 직접 풀어보면서 자신이 취약한 부분을 확인하고 점검할 수 있다.

“치과건강보험에는 정답이 없다”는 말처럼 수많은 치과에서 다양한 케이스로 진료가 이뤄지는 한 보험청구 역시 다양할 수밖에 없다. 따라서 기본을 확실히 익힌 뒤 변화하는 정책을 빠르게 숙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 책은 크게 3개 섹션으로 구성된다. 첫번째 섹션은 간단한 요점정리를 통해 ○X형식으로 기초를 다질 수 있고, 두번째 섹션은 한 회차당 50문제로 구성돼 점점 난이도를 올리는 형식으로 최종 5회차까지 총 250문제를 풀 수 있도록 했다. 마지막 섹션은 치과건강보험청구사 2급을 준비하는 이들을 위해 특별부록으로 2급 문제를 맛볼 수 있게 구성했다.

특히 자격증 대비뿐 아니라 임상에서 겪을 수 있는 여러 실전 상황을 문제로 풀어냈기 때문에 실전에서도 바로 쉽게 적용할 수 있어 1석 2조의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출판사측은 자신한다.

덴탈위즈덤은 “책의 소장가치를 높이기 위해 필자들이 해설에 보다 많은 정성을 기울였기 때문에 보험청구를 공부하는 데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