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회 만에 ‘근관치료와 보험청구’ 해답찾기
3회 만에 ‘근관치료와 보험청구’ 해답찾기
  • 박원진 기자
  • 승인 2014.08.20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HINHUNG ENDO Hands-on Course’ 개최

㈜신흥이 김현기 원장과 임정선 원장을 초청해 ‘기본에서 답을 찾는 근관치료와 보험청구’라는 타이틀로 엔도 핸즈온 코스를 개최한다.

9월24일~10월8일 매주 수요일 총 3차에 걸쳐 신흥연수센터에서 진행되는 이번 세미나는 NI-TI FILE을 통한 엔도 치료의 비중이 높아지는 추세를 반영해 특별히 기획됐다. 정확하고 실용적인 근관치료 프로토콜을 제시함으로써 연수생들이 좀더 확실하고 안정적인 솔루션을 얻는 데 목적이 있다고 신흥 측은 밝혔다.

김현기 원장(연세휴치과)은 “근관치료가 어렵게 느껴질수록 기본으로 돌아가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번 세미나는 근관치료에 대한 기본기를 다지고, 개원의 고민 중 하나인 보험청구에 대해 알아보는 유용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1회차에서는 Ni-Ti rotary instrumentation의 기본 및 최신 경향을 살펴보고, 2회차는 치아 형태와 상황에 따른 근관치료 프로토콜을 수립하는 데 중점을 둔다. 3회차는 개원가에서 근관치료가 실패하는 원인과 대처 방안을 다룬다. 특히 임정선 원장(연세림치과)이 ‘데칼코마니 in 보험청구’라는 주제로 근관치료에 대한 보험특강을 펼친다.

이번 세미나에는 NI-TI FILE ‘K3XF’와 ‘TF FILE’을 이용한 다양한 실습도 이뤄져 관심을 모은다.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하는 K3의 유연성을 보완해 2012년 출시된 K3XF는 탁월한 내구성과 삭제력, 근관 변형의 최소화, 합리적인 가격으로 사랑받고 있는 제품이다. TF File은 시술 단계를 간단하게 해주어 체어타임을 감소시키고 파일 사용을 절감해 임상 효율을 향상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세미나 참가는 덴탈세미나 사이트(dentalseminar.co.kr)에서 온라인 등록하거나 전화(080-801-1577,8)로 접수하면 된다. 등록비는 30만원이며, 덴탈비타민 회원은 5만원 할인혜택을 받는다.

▲ 크게 보기
△1회차 강의-9월24일(수)
Ni-Ti rotary instrumentation의 기본 및 최신 경향
- Glide path 형성의 중요성
- Crown down approach의 기본 개념
- One file endo(reciprocation)의 변형된 protocol
- 사용된 Ni-Ti rotary files의 효과적인 관리 방법
실습) K3XF를 이용한 근관 성형 및 충전

△2회차 강의-10월1일(수)
치아 형태와 상황에 따른 근관치료 protocol 수립하기
- 쉬운 근관에서의 근관 성형 방법
- 만곡 근관에서의 근관 성형 방법
- 감염 근관에서의 근관 성형 및 치료방법
- 석회화 근관에서의 근관 입구 찾기 및 negotiation 방법
실습) TF file을 이용한 근관 성형 및 충전

△3회차 강의-10월8일(수)
개원가에서 근관치료가 실패하는 원인 분석 및 대처방안
특강) 데칼코마니 in 보험청구(연세림치과 임정선 원장)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