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ft & hard tissue preservation…
Soft & hard tissue preservation…
  • 손영휘 원장
  • 승인 2014.10.07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스템 월드미팅 2014 초록

Soft & hard tissue preservation using dPTFE membrane in immediate implant placement

임플란트 치료에서 수술 후 발생하는 치조골의 퇴축과 연조직 volume의 감소는 기능적, 심미적으로 여러 가지 문제들을 발생시킵니다.

임플란트 치료 시 이러한 치조골 흡수와 연조직 volume의 감소를 해결하기 위해 지금까지 다양한 종류의 골이식이나 결합조직 이식 등의 여러 가지 방법들이 제시되었으며, 이러한 방법들은 각자 나름대로의 장점과 단점을 동시에 가지고 있습니다.

발치 후 즉시 임플란트 식립 시 dPTFE membrane을 이용하여 식립부를 피개하는 open membrane technique은 술식의 난이도가 낮고 부착 치은을 보존할 수 있으며, 중등도까지의 골 소실에도 적용할 수 있고, 나아가 중장기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치조골 퇴축과 연조직 volume의 감소를 효과적으로 방지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술자의 open membrane technique을 사용한 환자의 경우 중기의 추적 관찰 결과 치조골 흡수량과 연조직 volume이 지속적으로 유지되는 양호한 결과를 보여 이에 술자의 지금까지의 증례와 추적 관찰 결과를 함께 이야기해 보고자 합니다. <손영휘 원장/e-좋은치과>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