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보협 구강보건 작품 공모전 13개 수상작 발표
구보협 구강보건 작품 공모전 13개 수상작 발표
  • 이지은 기자
  • 승인 2022.02.14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구강보건협회가 주최, 주관하고 보건복지부와 대한치과의사협회가 후원하며 애경산업(주)이 협찬한 ‘제54회 대한구강보건협회 작품 공모전-2021 구강보건 작품 공모전’이 ‘함께 가야 할 코로나시대 구강관리’라는 주제로 열려 수상작을 배출했다.

이번 공모전에는 UCC-애니메이션 151개 작품, 사진 216개 작품이 출품되어 통합대상 1팀(보건복지부 장관 상장 및 상금 300만원), 단체상 2팀, UCC-애니메이션 부문 13개 작품, 사진 부문 13개 작품이 수상했다.

코로나19로 심사와 시상식 모두 비대면으로 진행된 가운데 공모전 위원장으로 심사를 맡은 장원종 구보협 부회장은 “올해는 작년보다 공모전 참여가 늘어 심사시간이 많이 걸렸으나 어느 때보다 다양하고 우수한 작품들이 출품된 만큼 신중하고 공정한 심사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했다”고 말했다.

사진 부문 금상 수상작.
사진 부문 금상 수상작.

대상작은 UCC-애니메이션 부문의 송민 학생(건국대 패션디자인학과)의 ‘코로나 잡는 구강 건강’이 차지했다. UCC-애니메이션 부문 금상은 이나영 학생(성신여대 산업디자인과)의 ‘코로나 속 구강관리, 다함께 스타트!’, 사진 부문 금상은 박은서ㆍ정석진ㆍ김지은 학생(고려대 보건환경융합과학부)의 ‘치아에는 백신이 없습니다’가 선정됐다. 가장 많은 작품을 출품한 단체상은 건양대 치위생과와 단국대 치의예과가 공동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