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성형치과연구회 ‘치과 미용’ 세미나 열어
미용성형치과연구회 ‘치과 미용’ 세미나 열어
  • 박원진 기자
  • 승인 2023.06.22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미용성형치과연구회(가칭)가 주최한 ‘4인 4색 덴탈 K-Beauty 이야기’ 세미나가 지난 18일 서울역 인근 공간모아 세미나실에서 열렸다.

임석균 원장(우리치과)이 ‘나의 미용 입문 과정 및 술전 준비, 술후 케어’라는 연제로 초보자도 쉽게 입문할 수 있는 치과미용에 대한 내용을 소개했다.

남진우 원장(남양주 서울탑치과)은 ‘치과에서 할 수 있는 안티에이징 시술’이라는 연제로 치과의원에서 치과의사가 할 수 있는 보툴리늄톡신, 필러 미용 주사 시술에 대해 알려줬다. 피부 감염, 괴사, 실명, 뇌경색 등 필러의 부작용과 이를 예방하기 위한 초음파 영상장비 적용, 캐뉼라 사용, 안전한 주사 술식, 하이알우로니다아제 응급 주사 등도 소개해 호응을 받았다.

정현수 원장(해밀턴치과)은 치과의사가 할 수 있는 ‘실 리프팅’ 안면윤곽 교정술을 강의했다. 7,80대 고령환자에서도 부작용 없이 안전하고 즉각적 효과를 보이며 비교적 장기간 효과가 유지되며 시술 횟수의 반복이나 간격 제한이 없는 ‘실 리프팅’의 장점을 보여주는 임상증례를 소개해 관심을 모았다.

김용석 원장(모리나치과)은 ‘동안 얼굴 만들기’ 강연에서 안면미용 술식 시 알아야 하는 해부학적 구조를 다뤘다.

강의 후에는 환자와 수강생을 대상으로 보툴리늄톡신, 필러, 실 리프팅 시술 시연도 진행했다.

미용성형치과연구회는 8월 말 후속 세미나를 열 예정이다. 문의: (주)메디칼유나이티드/메디프렌즈 02-6105-008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