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의사국시연구소 ‘실기시험 개선안’ 논의
치과의사국시연구소 ‘실기시험 개선안’ 논의
  • 박원진 기자
  • 승인 2023.09.19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치과의사협회 치과의사국가시험연구소(소장 전양현)는 지난 16,17일 부산 디오임플란트에서 ‘2023년도 치과의사국가시험연구소 연구원 및 치과의사 실기시험 평가목표 개정 연구팀 공동 워크숍’을 열었다.

대한치의학회의 연구과제인 ‘치과의사 실기시험 평가목표 개정 연구용역’ 연구팀과 공동으로 진행한 워크숍에서 마득상 연구원이 ‘치과의사 국가시험 실기시험 평가목표 수립과정의 내용’, 심준성 연구원은 ‘치과의사 실기시험 평가에 대한 개정 제안’, 배아란 연구원은 ‘교육 현장에서 바라본 실기시험 평가목표’를 발표했다.

특히 졸업예정자, 응시경험자, 과정평가 및 결과평가의 출제자와 채점자, 표준화 환자 등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통해 현재의 실기시험이 신규 치과의사의 역량을 평가하는 데 적절한지 묻고 평가목표 개선에 필요한 사항을 파악하기 위해 각종 문항을 살펴보며 의견을 모았다.

국시연구소는 11월3일 오후 2시 서울 성수동 치과의사회관 강당에서 ‘치과의사 실기시험 평가목표 개정 연구 공청회’를 개최한다.

이어 4일에는 대전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제58회 대한치과의사협회ㆍ중부권치과의사회 CDC2023 국제종합학술대회 및 기자재 전시회’에서 치과의사국가시험연구소 세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