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치과병원 ‘제15회 QI활동 경진대회’ 열어
서울대치과병원 ‘제15회 QI활동 경진대회’ 열어
  • 이지은 기자
  • 승인 2023.11.22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대치과병원은 지난 21일 본원 승산강의실에서 ‘2023년도 제15회 질 향상(QI)활동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서울대치과병원은 환자 진료와 의료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2009년부터 매년 질 향상(QI: Quality Improvement)활동 경진대회를 열어왔다.

서울대치과병원 ‘2023년도 제15회 질 향상(QI)활동 경진대회’

올해 경진대회에서 교수, 치과위생사, 간호사, 전산직 등 다양한 직군의 교직원으로 구성된 8개 팀은 진료, 교육, IT 등 여러 분야의 아이디어를 발표했다. 특히 의료서비스 증진을 위해 스마트폰이나 QR코드, 인공지능을 접목한 질 향상 기법들이 눈길을 끌었다.

대상은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해 진료대기시간 감소활동을 발표한 치위생행정팀에 돌아갔다. 이들은 정보운영개발팀과 협업을 통해 ‘치과병원 전용 전자의무기록시스템(EDR: Electronic Dental Recording System)’에서 대기환자를 확인하고 진료 지연 시 대기자들에 예상 대기시간을 안내하는 문자메시지 발신 서비스를 기획했다.

이용무 서울대치과병원장이 치위생행정팀 서민정 치과위생사(왼쪽)에게 대상을 수여했다.

이용무 병원장은 “다양한 우수사례를 전 교직원과 공유하고 나아가 병원의 의료서비스와 업무 프로세스를 개선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환자가 최우선이 되는 ‘환자 중심 서비스 체계 확립’을 위한 다양한 질 향상 활동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