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 ‘치의학교육 인증’ 획득
연세대 ‘치의학교육 인증’ 획득
  • 박원진 기자
  • 승인 2013.04.17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세대 치과대학·치의학전문대학원이 치의학교육 인증평가에서 4년 인증(2013년~2016년)을 획득했다.

이번 평가는 지난해 3월부터 올해 2월까지 한국치의학교육평가원(원장 신제원)의 주관으로 자체보고서, 서면평가, 현장실사 및 현장면담을 거쳐 진행됐다. 연세대는 평가항목 중 임상치의학 교육과정, 학생 기숙사 및 건강관리체계, 전임교수 연구실적, 시설 및 설비의 관리와 운영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 지난 11일 치협회관에서 연세대가 치의학교육 인증평가서를 전달받았다.
평가준비위원장인 서정택 교수(구강생물학)는 “자체평가 보고서 작성을 통해 치과대학 교육여건과 교육과정을 체계적으로 분석하여 평가하고 부족한 부분을 보완함으로써 치과대학이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전했다.

치의학교육기관의 교육여건과 교육과정에 대한 평가를 통해 치의학교육을 내실 있게 발전시키기 위한 취지로 마련된 치의학교육 인증평가의 기준은 기관의 효율성, 교육과정, 학생, 교수, 시설 및 자원 등 5개 영역 20개 항목, 총 55개 문항으로 이뤄져 있다.

평가결과는 4년 인증, 조건부인증(2년 인증), 인증유예, 인증불가로 나뉘며, 인증불가 판정 시에는 해당 대학의 국가고시 응시자격이 박탈된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