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치과 인테리어 트렌드는?
올해의 치과 인테리어 트렌드는?
  • 박원진 기자
  • 승인 2024.01.24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덴올 치트키, 신규 영상 3편 업로드

오스템임플란트가 운영하는 치과 종합 포털 덴올의 인기프로그램 ‘치트키’가 갑진년 새해를 맞아 치과 인테리어 트랜드를 집중 조명한다.

덴올에서 방송 중인 인테리어 정보 프로그램 ‘치과 인테리어 트렌드 Key’(치트키)는 새해 첫 주제로 ‘2024 치과 인테리어 트렌드 3’을 선정, 신규 콘텐츠를 공개했다.

치트키에서 공개한 올해 치과 인테리어 트렌드는 △디자인 간결화 △치과 전문 수납&감염 관리 시스템 △IoT(사물인터넷) 시스템이다.

디자인의 간결화는 고객 내원 시 치과의 첫인상에 결정적 영향을 미친다. 치과를 포함한 병원 인테리어는 ‘미니멀 모던’ 스타일이 인기를 끌고 있다.

치과 전문 수납은 진료 프로세스 순서에 따라 수납장을 배치하고 미드웨이 선반을 활용해 같은 공간이라도 수납공간을 더 넓게 확보하는 형태로 진료 효율성을 높이고 공간 활용성도 극대화할 수 있어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다.

감염관리 시스템은 코로나19 이후 중요성이 더 부각됐다. 비접촉 자동문 센서를 설치하면 감염 원인을 줄일 수 있고, 소독실에는 오염에 강한 마감재를 이용해 청결한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핵심이다.

IoT 시스템도 올해 트렌드 중 하나다. 치과에서 IoT 시스템을 도입하면 위험성은 낮추고 다양한 편의성을 증대시킬 수 있다. 조명을 자유롭게 설정하는 ‘조명 제어 시스템’, 누수 발생 시 즉각적인 대처가 가능한 ‘누수 방지 자동 잠금 시스템’, 음성으로 간편하게 조작하는 ‘스마트 블라인드 시스템’ 등이 대표적이다.

오스템임플란트가 운영하는 치과 종합 포털 덴올의 인기프로그램 ‘치트키’가 갑진년 새해를 맞아 치과 인테리어 트랜드를 집중 조명한다.

치트키는 각 트렌드 주제에 맞춰 3편의 영상을 업로드했다. 특히 올해 완공된 오스템임플란트 65평 모델치과를 배경으로 진행해 관심을 모은다. 모델치과는 ‘OneWeek 프로젝트’를 통해 시공을 마쳐 치과 인테리어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트렌드1. 디자인의 간결화(https://www.denall.com/vod/play?id=5566) △트렌드2. 치과 전문 수납 & 감염관리 시스템(https://www.denall.com/vod/play?id=5575) △트렌드3 IoT 시스템(https://www.denall.com/vod/play?id=5580)으로 무료 시청할 수 있다.

덴올 담당자는 “그동안 치과 인테리어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채널이 부족했던 만큼 ‘치과 인테리어 트렌드 KEY’에 대한 반응이 뜨거운 것 같다”며 “올해에도 자재 선정, 디스플레이, 안전관리 등 보다 자세하고 현실적인 주제로 시청자들과 만나고, 프로그램 이름처럼 인테리어 고민을 해결하는 치트키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