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산바이오메드 대구 Hands-on course 개최 [보도자료]
정산바이오메드 대구 Hands-on course 개최 [보도자료]
  • 덴탈투데이
  • 승인 2010.11.18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one Graft & Socket / Ridge Preservation 연수회

㈜정산바이오메드가 지난 11월 14일에 대구 벤처센터 대회의실에서 ‘Bone Graft & Socket / Ridge Preservation 연수회’를 세 번째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연수회는 총 20명이 등록하여 지난 서울, 부산 연수회에 이어 그 열기를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다.

연자로 나선 서종진 원장은 새로운 골이식 Technique을 소개하고, ‘Collagen Membrane을 사용한 성공적인 GBR Technique’, ‘Socket / Ridge preservation’, ‘Bone graft 성공을 위한 7가지 요소’, ‘전치부 골이식의 성공을 높이는 방법’, ‘Complication시의 대처요령’ 등에 대해 강연했다.

대부분 참가자들은 이번 강연에서 골 재생술과 골이식 테크닉의 노하우에 대한 내용을 기대하였고, 서종진 원장은 이 기대에 부응하여 성공적인GBR Technique과 Socket / Ridge preservation에 대한 린데그룹의 스터디 자료를 소개하였다. 또한 성공적인 임플란트 식립 시 고려해야 할 사항으로 soft tissue가 자리를 잡은 후에 임플란트 식립이 이루어져야 하며, 임플란트 위치 선정이 중요하다고 언급하였다.

강연 후에는 서종진 원장의 핸즈온 실습이 진행되어 실질적인 시술 테크닉을 체험하는 기회가 되었다. 핸즈온 실습시간에는 연자와 참가자 간의 활발한 질의 응답이 오가며 그 뜨거운 열기가 더했으며, 참가자들에게도 핸즈온 실습시간이 주어졌다.

주최 측은 “Prof. Jan Lindhe 방한 기념 강연 세미나 이후 발치와 치료에 대한 개원가의 관심이 점점 높아져감에 따라 연수회 강연이 매우 심도 있게 이루어졌다. 서울과 부산에서 개최했을 때에도 호응도가 좋았는데, 대구지역 개원의들도 강연과 실습 내용에 매우 만족스러워 하였다. 앞으로는 더욱 다양한 주제로 연수회를 진행하여 많은 개원들의 기대에 부응하도록 하겠다.”고 평가했다.

핸즈온 세미나에 참석한 전원에게는 21만원 상당의 Geistlich Bio-Gide (13*25)과 Prof. Jan Lindhe 동영상 DVD 및 교재, Geistlich Certificate가 제공되었다.

[본 콘텐츠는 정산바이오메드의 보도자료이며, 본지의 편집방향과는 무관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