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학교 의·치전원 합격생 38명 배출
한양대학교 의·치전원 합격생 38명 배출
  • 덴탈투데이
  • 승인 2012.01.09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양대학교 의·치의학소양교육위원회(이하 위원회)는 2012학년도 대비 MEET/DEET 특강반을 운영, 38명의 합격생을 배출했다.

6일 특강반을 운영한 웅진패스원에 따르면 105명 중 38명이 합격, 36%의 합격률이다. 아직 합격통보를 하지 않은 학생을 더하면 합격자는 추가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2012학년도 의학전문대학원 및 치의학전문대학원에서 의·치의학교육입문검사(MEET/DEET) 응시자 10,058명 중 2,217명을 모집한 2012학년도 평균 합격률 22%를 훨씬 웃도는 수치다.

특히 치의학전문대학원 합격자가 전년도 2명에서 9명으로 크게 증가하고, 서울소재 대학 합격률이 50% 이상 증가해 합격자 인원 증가뿐 아니라 내용면으로도 크게 성장했다고 볼 수 있다.

한양대학교 특강을 기획한 웅진패스원 MDP기획운영팀 김신일 팀장은 “2013학년도에 더 좋은 결과가 있도록 현장 강의 동영상과 모바일 강좌 제공, 스터디그룹 멘토링, 공인국어능력시험인 ToKL 강의를 추가 개설했다”며 “추가적으로 합격률을 높이기 위한 프로그램을 계획중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위원회는 지난 12월 21일 대학본부, 자연과학대학, 위원회 담당 교수가 참여하는 축하연을 열어 합격자를 축하하고 2013학년도 대비 특강생을 격려했다. 이 자리에서 2012년에는 특강반을 더욱 적극적으로 운영, 더 많은 합격자를 배출해 한양대학교 출신 의·치의전원 합격자 전원을 초청하여 동문의 밤을 열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같은 성과는 재학생 및 졸업생 중 희망자를 특강반으로 선발하여 강의 제공은 물론 시험 후 배치상담, 자기소개서 첨삭, 면접 강의 지원 등 최종 합격까지 책임진 결과로 볼 수 있다.

특강반 강의는 생물학 조효진, 일반화학 박인규, 유기화학 정일원, 물리학 정재민으로 구성된 웅진패스원의 전문 강사진이 맡았다. 모든 강사진은 강의력뿐 아니라 매 시간 학생들에게 심화요약학습 및 문제연습 자료를 배포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강의실에서 직접 수강하는 것 뿐 아니라 사전학습을 위한 강좌와 실제 현장강의를 촬영한 복습용 온라인 강좌를 제공하는 Blended Learning+ 프로그램 역시 수강생에게 높이 평가받고 있다. 특히 온라인 강좌는 동영상뿐 아니라 모바일로도 수강할 수 있어 이동 시간에도 학습이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웅진패스원 전문 상담 및 관리 교사를 배치하여 출결관리 및 진학 상담을 진행하고, 매 학기 테스트를 통해 성취도를 지속적으로 관리하여 합격으로 이끈다.

한양대학교 특강반에 출강하는 모든 강사진은 웅진패스원 강남 본원에서 강의 중이며, 온라인 강의로도 수강 가능하다. 자세한 소개는 홈페이지(mdpeet.passone.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본 콘텐츠는 웅진패스원의 보도자료이며, 본지의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실시간 치과전문지 덴탈투데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